Special Exhibition


Current Exhibition

 22nd 기획전   유쾌한 FAKE   2024. 5. 1 - 8. 25

ARTIST

씨 킴   CI KIM


1951~, 한국/Korea 

씨 킴은 성공한 기업인이자 세계적 미술품 컬렉터인 아라리오 김창일 창업주의 작가명이다. 1999년 첫 개인전을 시작으로 25년간 10여회의 개인전을 개최한 그는 10여년 전 전문 경영인에게 기업 경영을 일임하고 천안과 제주를 오가며 현대 미술 작가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ARTWORK

씨 킴, Apple Tree and Apple, 2024, Painted Bronze, 196 x 140 x 100 (D) cm, Life Size(Apple)

작가의 작업 전체를 관통하는 또 다른 중요한 키워드는 '재료의 실험'이다. 지난 20여년 동안 작가는 이질적인 재료들의 조합을 끊임없이 실험하며 기성 예술의 문법에 도전해왔다. 회화의 재료로 인지되지 못했던 토마토, 블루베리, 들기름, 커피 같은 식재료를 활용한 작업들이 대표적이다.


성공과 실패를 오가는 조형적 실험의 결과에서 작가는 긴장, 설렘, 두려움과 같은 다양한 감정을 경험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재료들과의 갈등을 극복하고, 삶과 죽음, 영혼의 소생이라는 근본적인 주제에 접근한다. 


예술 형식에 대한 도전과 혁신적인 시도를 통해 독특한 예술 세계를 구축한 작가의 작업은 자연의 본질에 대한 깊은 성찰을 제공하며, 관객에게도 이러한 사유를 공유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