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Exhibition


Current Exhibition

20th 기획전   Insight of Painting - 구하우스 회화 컬렉션 살펴보기   2023. 11. 22 ~ 2024. 04. 30

ARTIST

안지산  Ahn Jisan 


1979~, 한국/Korea 

한국예술종합학교, 네덜란드 ‘Frank Mohr’에서 회화를 공부하고, 라익스 아카데미 레지던시에 머무르며 네덜란드에서 데뷔하였다. 2015년 한국에서 활동을 시작한 작가는 동시대 젊은 작가들의 작업에서 보기 드물게 깊이감과 강한 흡입력을 가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ARTWORK

안지산, The Sea of Pink Ice, 2016, Oil on canvas, 194×259cm

안지산은 회화라는 전통 매체에 대한 사유로, 실재하는 대상과 회화 그리고 작가의 관계에 질문을 던지는 작업을 하고 있다. 작품 소재로 활용하는 화가의 작업실과 오브제들은 회화가 만들어지는 과정과 화가의 태도와 시각을 담고 있다. 


초록빛 셔츠 한 벌이 벽에 걸려있고 분홍빛 단열재 스티로폼이 부서져서 바닥에 널려 있는 이 작품은 작가의 작업실 풍경인데, 독일 낭만주의 대표 화가 ‘Caspar David Friedrich’의 회화 〈The Sea of Ice〉를 차용한 것이다. 물감을 두텁게 올려 매체의 물성을 최대한 강조하여 긴장감을 배가시키는 이 작품은 작가의 작업 방식과 동시에 작업실 내부를 보여주는 중요한 작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