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Exhibition


Current Exhibition

13th 기획전   SIZE does matter: too big & too small   2022. 1. 19 ~ 2022. 8. 21

ARTIST

김병호   Byoungho Kim


1974~, 한국/Korea

홍익대학교 판화과와 중앙대학교 첨단영상대학원 테크놀로지아트를 전공한 후 조각과 설치 작업을 해오고 있다. 작가는 예술작품을 규칙과 체계 등 사회적 합의에 의해 만들어지는 제품으로 설정하고 드로잉 대신에 도면으로 철저하게 분업화된 생산시스템으로 들어가 다양한 형식의 작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10회의 개인전과 <징안국제조각프로젝트>(상하이), <Korean Eye>(사치 갤러리, 런던) 등 90여회의 단체전에 참여했으며, 국립현대미술관, 아모레퍼시픽미술관, 프랑크푸르트시, 현대자동차 등 주요 미술관과 기업에 작품이 소장되어 있다.

ARTWORK

김병호, Daily Celebrating by KIM Byoungho, 2022, silver925

김병호는 건축물이나 광장의 기념비적 조각 및 설치 작업을 활발하게 이어 가고 있다. 2022년부터 시도하고 있는 ‘Daily Celebrating’ 프로젝트는 그의 대형 조각 작품을 영감의 원천으로 하여, 몇십분의 일의 크기로 축소하여 형태를 구현하고 ‘은’으로 제작한 것이다. ‘데일리 셀레브레이팅’ 작업은 일상적으로 착용 가능한 작품으로 매일을 마치 기념일같이 축하하는 의미를 담았다.